5000원짜리 다이소 노트북 쿨링팬 리뷰

침대에서 서브로 사용중인 노트북이 있는데 이게 침대에서 사용하면 평평하지가 않아서 열배출이 제대로 되지않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노트북 바닥에 공간을 띄워주면 열배출도 잘 되어서 좋을텐데 보통은 노트북 쿨러(쿨링패드) 또는 노트북 거치대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다이소에 갔는데 TG삼보의 노트북 쿨러가 아닌 새로운 종류의 노트북 쿨러가 있길래 서브용으로 쓸려고 구입했습니다. 

 

다잉소 노트북 쿨링팬 

다이소에서 구매한 노트북 쿨링팬입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박스 옆면

박스 옆면에는 130mm 저소음 팬이랑 양방향 USB 포트를 사용한다고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

박스 뒷면을 보면 실제 크기의 노트북 쿨러의 모습이 인쇄되아 있습니다. 박스를 뜯지않아도 크기를 대충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쿨러

노트북 쿨러인데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만져보면 저렴한 느낌이 나긴합니다. 

 

노트북 쿨러 뒷면

쿨러 뒷면입니다. USB 선이 있고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고무발판도 붙어있어서 그래도 있을건 다있네요.

 

USB 부분

USB 선은 위 사진처럼 수납공간이 있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USB라서 쿨러랑 연결하고 다른 USB 장치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받침대도 있는데 저항감이 없이 헐렁합니다. 받침대를 움직이면 어느정도 힘을 줘야 움직여야하는데 저항감이 없이 막 움직이네요.

 

하지만 저기 USB 수납공간이 플라스틱 사출할 때 실수한건지 크기가 작아서 USB가 다 안들어갑니다. 약간 힘줘서 넣으면 조금은 들어가서 보관할 수는 있는데 이 부분 아쉽습니다. 

 

쿨러의 그릴은 쉽게 분리가 불가능합니다. 보면 그릴부분을 꺾어놔서 분리할려면 꺾은 부분 다 펴야지 분리가 가능합니다. 

 

정격입력은 5V 1A입니다. 

 

거치 각도

뒤에 있는 발판을 피면 이렇게 각도가 올라갑니다. 생각보다 각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팬 작동

USB 연결하면 나름 파란색 빛이 들어오면서 팬이 회전합니다. 소음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전류 측정

전류를 측정해보니 한 400mA 정도 소비하네요.

 

15.6 인치 노트북 거치

15.6 인치 노트북을 올려보았습니다. 보면 노트북을 받쳐주는 부분이 높이가 낮아서 노트북에 닿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거치각도가 낮아서 흘러내리지는 않네요. 15.6인치 올려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보니까 13인치 노트북을 거치해서 사용하는게 제일 나아보입니다. 

 

노트북을 받쳐주는 부분이 높이가 많이 낮습니다. 하지만 거치각도가 심하지는 않아서 노트북이 흘러내리지는 않는데 이런부분은 아쉽습니다. 

 

가격은 5000원이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이는 노트북 쿨링패드입니다. 뭐 간단하게 거치만 가능한 제품을 찾거나 작은 노트북이나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괜찮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