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마이크사용하기 / 다이소 PC마이크 이어폰 젠더

    728x90

    보통 스마튼용으로나오는 이어폰은 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만 컴퓨터에서는 이어폰 마이크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구조적으로 마이크가 달려있는 이어폰은 4극단자인데 이걸 일반이어폰 3극 + 마이크 2극 단자로 분리시켜주는 젠더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젠더를 오프라인에서 구하기는 쉽지않습니다.  그런데 마침 다이소에서 PC마이크 이어폰 젠더라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 이어폰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PC마이크 이어폰 젠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PC마이크 이어폰 젠더 입니다. 가격은 3000원이며 박스 전면에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박스 뒷면 

    박스뒷면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박스 옆면과 윗면

    제조사는 ELECOM이고 쉽게 개봉하지 못하게 투명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PC마이크 이어폰 젠더

    PC마이크 이어폰 젠더입니다. 검은색이 헤드폰 단자, 빨간색이 마이크 단자입니다. 마이크가 달린 4극 이어폰을 스피커 3극(GND, Left, Right) + 마이크 2극(GND, 마이크 입력)으로 분리해 줍니다. 사진에서 마이크 부분은 3극으로 보이지만 실제 멀티미터로 이용해 검사해보면 끝부분에 2개의 극은 서로 연결되어있어서 2극과 마찬가지입니다. 

     

    헤드폰 단자

    헤드폰 단자입니다.

     

    마이크 단자

    마이크 단자입니다. 이런 이어폰 젠더를 사용하면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이어폰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연결 

    4극 이어폰을 연결하면되는데 위 사진처럼 이어폰의 단자가 보이면 안됩니다. 위 사진은 잘못된 연결입니다. 이어폰 단자가 보이지 않게 끝까지 밀어넣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힘을 많이 줘야 들어가며 들어갈 때 딱 소리가 나면서 들어갑니다. 

     

    올바른 연결

    위 사진이 올바른 연결입니다. 이어폰의 단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끝까지 다 안넣을 경우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거나 잡음이 들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PC의 헤드폰/마이크 단자

    4극 이어폰을 젠더에 연결하고 젠더에서 나오는 헤드폰 단자와 마이크 단자를 컴퓨터에 연결해 주면 이어폰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니 정상적으로 마이크 인식도 되고 이이폰도 정상적으로 들립니다. 집에 마이크가 없을 때나 이어폰 마이크를 컴퓨터에서도 사용하고 싶으면 이런 젠더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이소에서 이런 쉽게 구할 수 없었던 제품도 팔고 있어서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