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Baseus 무전원 HDMI 선택기 / 셀렉터 리뷰

    728x90

    이번에는 Baseus 에서 만든 HDMI 셀렉터 또는 선택기라고 불리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사실 큐텐에서 구매하고 한 3개월 정도되었는데 이제 올리게 되었습니다. 

     

    모니터, TV 등을 사용할 때 HDMI 슬롯이 부족해서 기기를 연결하지 못한 경험이 한두번 있을겁니다. HDMI 단자가 부족하면 변환젠더를 이용해서 TV, 모니터의 남는 단자에 연결할 수도 있지만 남는 단자도 없다면 HDMI 선택기 또는 HDMI 스위치/스위쳐, 셀렉터라고 불리는 제품을 통해 HDMI 단자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HDMI 선택기/스위치 또는 스위쳐는 여러개의 HDMI 입력신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로 출력해주는 장치를 말합니다. 

    이를 이용해 하나의 디스플레이(TV, 모니터 등)에 여러가지 HDMI 선을 연결하고 원하는 입력신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DMI 분배기/복제기라는 제품도 있는데 이는 하나의 HDMI 신호를 2개로 복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화면을 여려개의 디스플레이에 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Baseus HDMI Switcher는 2개의 HDMI 신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디스플레이에 출력하거나 1개의 입력신호를 2개의 디스플레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Baseus HDMI 스위쳐 박스

    Baseus의 HDMI 스위쳐입니다. 박스에는 Matrix HDMU Switcher 라고 적혀있습니다. 한국에서는 HDMI 스위치나 셀렉터, 선택기라고 불립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양방향으로 입력이 하나일 때 출력 2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반대로 입력이 2개이고 출력이 하나면 입력 2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위치는 입력 2개 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출력이 가능한 걸로 아는데 이 제품은 반대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스가 신기한게 박스를 만져보면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제품인쇄된 부분을 만져보면 양각으로 되어있어서 만지면 튀어나온게 느껴져서 신기했습니다. 

     

    박스 뒷면 

    박스 뒷면에는 사용예시사진이 있고 4K@6oHz 까지 지원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케이블 길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Baseus 정품

    Baseus 정품을 확인하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저걸 긁으면 시리얼 번호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박스 옆면

    박스 옆에는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4K 지원, 오디오/비디오 전송가능, 숫자표시 가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내용물

    내용물은 HDMI Switcher 랑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Baseus HDMI 스위치

    HDMI 스위쳐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엄청 작습니다.  가운데 버튼은 신호를 전환하는 스위치입니다. 처음 딱 본 순간 마감이 좋다고 느꼇습니다. 

     

    아랫면

    뒷면입니다. 뒷면에 모델명이랑 회사이름이 적혀있습니다. 

     

    전면

    전면입니다. HDMI를 연결하면 LED가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후면

    뒤에는 HDMI를 꽂을 수 있는 단자가 3개 있습니다. INPUT, OUTPUT1, OUTPUT2 라고 적혀있습니다. 

     

    크기비교

    AAA 건전지와 크기비교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엄청작습니다. 또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서 퀄리티도 좋고 마감도 좋네요.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입니다. 

     

    사용설명서 내용 

    사용설명서를 보면 1입력 2출력(1X2) 으로 사용할 경우 INPUT에 입력 신호를 연결하고 OUTPUT에 출력신호를 연결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2개의 디스플레이에서 선택적으로 화면을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2입력 1출력(2X1)을 사용하려면 OUTPUT 단자에 입력신호 2개를 연결하고 INPUT 신호에 출력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면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2가지 입력신호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HDMI 연결

    HDMI를 연결하면 전면부에 LED가 들어오면서 무엇이 선택되었는지 숫자 LED로 알려줍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1번, 2번 신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전원인데 LED가 들어오는 걸 보면 HDMI의 전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저렴한 가격에 높은 수준의 마감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서 고급스러운 점과 크기가 매우작아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보통은 여러개의 입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출력하는 기능만 가능한데 이 제품은 양방향을 지원해서 반대로 하나의 입력을 여러개의 출력 중 하나를 선택해서 출력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무전원에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서 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HDCP도 우회되는지 확인해보았지만 아쉽게도 HDCP는 우회가 되지 않는 듯 합니다. 

     

    HDMI를 사용하는 장비가 많다면 추천할만한 아이템입니다. 

     

    [10,040원](▼15%)[Baseus]Baseus 베이스어스 4K고화질 HDMI 양방향 분배기 / 4K하이비전 / 세 대의 디바이스 연결

    WWW.QOO10.COM

     

    Qoo10-Global – 글로벌 패션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공간

    WWW.QOO10.COM

    ▲위 링크는 큐텐 공유링크이며 구매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