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운동게임! 링피트 어드벤처 개봉기

    728x90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애서 링피트 어드벤처라는 신박한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처는 링콘이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운동하는 게임입니다. 

    이게 최근에 인터넷 방송(특히 트위치 스트리머)애서 인기를 끌고 있고 저도 궁금하기도하고 해보고 싶어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게다가 운동하면서 하는 게임이다 보니 간단히 운동하기에도 좋아보입니다. 

     

    개봉기

    생각보다 큰 박스 

    링피트 어드벤처를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도착한 택배박스입니다. 생각보다 박스 크기가 큽니다. 

     

    박스안에 링피트 어드벤처가 들어있습니다. 아무래도 링콘이랑 레그스트랩이 크기가 좀 있다보니 박스도 좀 크네요.

     

    링피트 어드벤처 박스 전면 

    링피트 어드벤처 박스 앞부분입니다. 닌텐도에서 이런 박스는 잘만드는 듯.

    박스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쁩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박스 후면 

    박스 뒷면에는 구성품 소개랑 기타 게임소개 화면이 있습니다. 

     

    박스 옆면 
    박스옆면

    박스 옆면에는 게임소개 문구와 자잘한 안내 문구등이 있습니다. 

     

    박스열면 근육은 평생의 파트너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마치 닌텐도 스위치 박스도 저런식으로 되어 있었는데 스위치 처음 사는 기분이네요.

     

    박스안에 열면 제일위에 링피트 어드벤처 패키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링콘이 보입니다. 

     

    이번 링피트 어드벤처의 메인인 링콘과 레그스트랩입니다. 

    구성품들

    링피트 어드벤처 구성품은 링콘과 레그스트랩, 패키지입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패키지

    링피트 어드벤처 패키지입니다. 신기한게 패키지 뒷면에 그냥 그림만 있습니다. 보통은 패키지 뒷면에 보면 게임 소개 문구랑 호환여부같은게 적혀있는데 이건 그런게 없네요.

     

    링콘 연결부 

    링콘의 조이콘 연결부입니다. 조이콘 스트랩 처럼 슬라이드 방식으로 연결합니다. 

    링콘 컨트롤러 부분 

    링콘이 단순히 조이콘 연결하는 어댑터 같은거 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처에 멀티모드라는게 있는데 링콘 연결 후 아날로그 스틱을 클릭하면 링콘을 조이거나 당기는 횟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 만보기처렴요.

     

    당기거나 조이면 링콘에서 소리도 나고 강도에 따라서 조이콘에 진동도 울립니다. 아무래도 링콘에 스피커랑 링콘 감지센서가 같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링콘 손잡이 부분

    링콘 손잡이 부분은 벨크로(찍찍이)형태로 되어 있어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손잡이 부분은 쿠션같은 느낌으로 잡아보면 푹신푹신합니다. 

     

    링피트 레그 스트랩 

    링피트 어드벤처의 레그스트랩입니다. 별거 업고 그냥 허벅지에 조이콘을 고정시키기위한 용도입니다. 특이한건 뒷면에 스위치 로고가 있다는 점? 그정도 입니다. 

     

    게임플레이

    처음 실행화면 이런식으로 조이콘을 장착하라고 나옵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그래픽은 꽤 괜찮습니다. 

     

    운동을 통해 게임

    기본적으로는 플레이어가 직접 운동하면서 적을 물리쳐야 합니다. 이게 링콘도 그렇고 운동이 좀 힘이드는 편입니다. 

     

    월드 스테이지

    스테이지 같은 경우에도 플레이어가 직접달려야 캐릭터가 움직입니다. 좌측하단에 시간이 표시되는데 실제 운동한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심박수 측정

    스테이지를 한번 클리어하면 심박수 측정도 할 수 있습니다. 조이콘의 센서를 이용해서 측정을 합니다. 

     

    게임을 종료하기전에 이렇게 얼마나 운동했는지 무슨운동을 했는지도 알려줍니다. 

     

    그 외 다양한 미니게임도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도 화면에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총평

    총 3일간 링피트 어드벤처 플레이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해야해서 힘들긴하지만 게임하고 잘 결합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운동도 꽤 됩니다. 링콘이 생각보다 단단하고 유연해서 오래하면 힘이듭니다. 운동도 여러가지가 있고 대기시간도 있기때문에 편한 운동만 계속하는 건 안됩니다. 게다가 운동강도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서 힘들면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말해보면 집에서 운동을 해보고 싶거나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링피트 어드벤처를 해보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