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실화?! 필립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청축 G614 LED 리뷰

    728x90

    필립스하면 생각나는게 아마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주전자, 다리미, 에어 프라이어, 면도기 등등 같은게 생각나는데 필립스에서도 키보드를 만드나 봅니다. 

     

    제품명은 필립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G614 LED 모델명은 SPK8614입니다.  스위치는 청축, 갈축, 적축 3가지 모델로 현재 판매 중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필립스 기계식 키보드 가격이 무려 29000원입니다.

     

    이 필립스 기계식 키보드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과연 어떨까싶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청축, 갈축, 적축 3가지 타입으로 판매되는데 적축 기계식 키보드는 이미 사용 중이라서 청축이랑 갈축에서 고민하다가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에어캡에 잘 포장되어서 도착했습니다. 

    G614 LED 박스 패키지 앞 뒤 

    박스패키지입니다. 앞면에 필립스 로고 옆에 청축 스위치라서 청축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뒷면에 제품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박스 옆면

    박스 옆면은 필립스 로고랑 기타 제품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박스 내부 

    박스를 열면 봉지에 싸여진 키보드가 보입니다.

     

    G614 LED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처음 딱 키보드를 들었을 때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조금 가벼운게 느껴졌습니다. 

     

    팜레스트 부착 사진

    구성품에 마그네틱 팜레스트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석방식으로 부착하는거라 가까이 가져다 대면 자력으로 쉽게 붙습니다. 

    팜레스트가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마감은 그렇게 좋지않습니다. 팜레스트 표면에 자국같은게 보입니다.

     

    구성품들 

    또다른 구성품은 키캡 리무버와 사용설명서, 제품보증서, 제품 지원 안내문이 있습니다. 

     

    필립스 G614 LED 게이밍 키보드에 동봉된 설명서입니다.

     

    설명서에는 없는데 이 키보드는 기본 6키 입력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며 FN + SCRLK(Scroll Lock) 버튼을 누르면 무한동시입력 모드로 바뀝니다. 다시 6키 입력모드로 변경하고 싶으면 FN + PRTSC(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다시 6키 입력모드로 바뀝니다. 

     

    설명서에 이런 부분들이 빠져 있어서 설명서가 좀 부실합니다. 이외에도 FN + F1~F12를 누르면 볼륨업이나 볼륨다운, 키 잠금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설명서에는 설명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청축 스위치 

    청축버전을 구입해서 키캡을 제거하면 파란색의 청축 스위치가 보입니다. 

     

    키보드 뒷면 

    키보드 뒷면에는 키보드 받침대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하여 LED 작동 모습

    컴퓨터에 연결하여 전원이 들어오면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게이밍 키보드라서 WASD 키는 다른 빛이 들어옵니다. 

    이 LED 색상이 처음에는 좀 어색했는데 계속보니 적응이 되었는지 괜찮아 보입니다. 우측 키패드 부분의 색이 좀 아쉽긴 합니다. 

    단색 LED 모델만들면 그것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키보드의 특징인 볼륨 노브 컨트롤러

    이 키보드의 특징이라고 하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컨트롤러입니다. 저 컨트롤러는 돌리거나 클릭이 가능한데 컨트롤러에 빛이 안들어오면 멀티미디어 모드로 돌리면 볼륨조절이 가능하고 클릭하면 음소거가 가능하며 왼쪾에 있는 M1~M3 버튼은 이전곡, 재생/일시정지, 다음곡으로 작동합니다.  볼륨 조절의 경우 2단위로 볼륨이 조절됩니다.

     

    조명모드

    컨트롤러에 빛이 들어오면 키보드 조명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우로 돌리면 LED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버튼을 누르면 조명효과가 바뀝니다. 보니까 LED 모드는 20가지가 있습니다. 

     

    M1~M3 버튼은 한번만 누르면 특정한 키만 빛나며 길게 누르면 사용자가 직접 특정한 키를 입력해 특정키만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분리

    컨트롤러를 분리해보니 로터리 엔코더를 사용합니다. 

     

    방향키 부분

    방향키 오른쪾에 키보드 상태 표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상태표시등은 캡스락, 넘패드락, 그리고 윈도우 키 락 상태를 보여줍니다. 특이하게 스크롤 락 상태표시등이 없어서 스크롤락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스크롤 락 표시등도 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키보드 옆면 

    키보드 옆면부는 오픈되어 있어서 먼지 청소하기에는 쉬워보일 거 같습니다.

     

    우측 ALT키가 한영키 

    이 제품은 우측 ALT키를 한영키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키보드가 따로 한영키가 있다면 윈도우 설정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해야 우측 ALT 키를 한영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G614 LED 청축을 사용해보니 저렴한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키를 누를 때 가까이에서 들으면 스프링 소리와 통울림이 좀 있는편이지만 일반적인 거리에서 들으면 들리지 않습니다. 키를 세게 누르면 그제서야 통울림소리가 들리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역시 청축이라서 소음이 좀 있습니다. 

    소음에 민감하다면 청축보다는 갈축이나 적축을 사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한동시입력이 안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FN + SCRLK 키를 누르면 무한 동시입력도 가능하기에 괜찮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상태표시등이 방향키 옆에 있다는 점과 스크롤락 상태표시등이 없어서 조금 불편한 정도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하기도 하고 다이얼 방식의 노브 컨트롤러가 있어서 쉽게 볼륨도 조절가능해서 가성비는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