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몬 펜 타블렛 S620 개봉기 / 간단 리뷰

    728x90

    약 3주전에 구입한 타블렛인 가오몬 S620이 도착했습니다. 이전에 가오몬 1060 PRO 충전식 펜 버전을 샀었는데 작업영역도 넓고 단축키도 많아서 좋긴한데 대신에 부피가 크고 내수용 제품이라 그런지 공식적으로는 드라이버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이번에 가격도 저렴해서 S620을 구입했습니다. 

     

    S620 도착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 후에 3주정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포장은 그냥 비닐로 싸여서 도착했습니다. 처음 봤을 때 박스 찌그려져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부박스로 한번 더 포장되어있음

    비닐을 뜯어보니 박스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박스인가 생각했는데 뜯어보니 안에 또 가오몬 S620 박스가 있었습니다. 이중박스 포장이라서 겉박스에는 찌그러짐이 있지만 안에있는 박스는 찌그러짐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가오몬 S620 박스 

    박스가 굉장히 심플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가오몬 박스 옆면 사진입니다. 가오몬 글씨와 모델명인 S620이 적혀있고 무충전펜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가오몬 S620 박스 뒷면 

    가오몬 스티커로 봉인씰이 붙어 있습니다. 포장에 많이 신경쓴거 같습니다. 전에 1060 PRO를 구입할 때는 가성비 느낌이 나는 포장이였는데 이건 글로벌 버전이라서 그런지 포장이 잘되었습니다.

     

    박스 안

    제일먼저 보이는게 드라이버 안내 카드랑 가오몬 타블렛을 구입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타블렛 본체도 스크래치 나지 않게 비닐에 담겨 있습니다. 

     

    S620 구성품 

    S620 구성품입니다. 타블렛 본체, 무충전 펜, 펜 파우치, 펜심, OTG 젠더, 마이크로5핀 케이블, 드로잉 장갑, 설명서가 있습니다. 

     

     

     

    가오몬 S620

    가오몬 S620입니다. 네모난 모양에 4개의 단축키가 있습니다. 크기도 꽤 작습니다. 타블렛에 양손을 올리면 80~90% 는 가려지는 크기입니다. 

    처음 보고 만졌을 때 크기가 작고 가볍습니다. 무게는 스마트폰 보다 가볍거나 비슷한 정도이고 얇습니다. 얇고 가벼운게 좋은거 같습니다. 

     

    S620 뒷면 

    뒷면에는 4개의 고무발판이 있습니다. 

     

    케이블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하며 90도로 꺽인 ㄱ자 케이블입니다. 

     

    5핀 케이블을 꽂으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ㄱ자로 꺽여 있어서 일자형 케이블보다 작은 공간에 두어도 간섭이 없습니다. 

     

    OTG 어댑터

    OTG 커넥터도 제공하는데 마이크로 5핀용과 USB C Type 용이 들어있습니다. 

     

    홍미노트5와 연결 

    홍미노트5에 테스트할겸 연결했는데 잘 동작합니다. 다만 인식영역이 타블렛 전체를 쓰는게 아니라 타블렛 왼쪽을 부분만 인식됩니다. 화면 비율이 다른 태블렛에도 연결해보았는데 인식영역에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 연결하면 인식영역읜 왼쪽부분밖에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가오몬 S620 설명서 

    가오몬 글로벌 제품이라서 설명서에서도 다국어 설명서이며 한글 설명서도 있습니다. 

     

    가오몬 타블렛 펜과 펜촉

    충전이 불필요한 무충전 펜과 여분의 펜촉, 펜촉 분리도구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펜촉은 8개입니다.

     

    펜은 위로올라갈수록 얇아지는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펜 옆에는 2개의 사이드 버튼이 있으며 윗부분에는 음각으로 가오몬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펜잡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데 먼지가 잘 붙는거 같습니다.

     

    펜 파우치

    펜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입니다. 느낌은 부직포 같은 느낌이나는 재질입니다. 

     

    가오몬 드로잉 장갑

    드로잉 장갑입니다.  잘 쓰지는 않을거 같은데 드로잉 장갑도 들어있어서 가성비는 좋은거 같습니다. 

     

     

    드라이버도 설치하고 보니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가오몬 내수용 제품인 1060 PRO 한글 지원을 안해주었는데 글로벌 제품인 S620은 드라이버도 제대로 지원하는거 같습니다. 

     

    단축키 변경 가능 

    단축키도물론 변경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도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필압도 정상작동합니다. 그리고 삼성의 S펜도 인식이 되기는 하지만 자주 끊기고 불안정하게 인식이 됩니다. 

     

    펜인식시 LED 상태

    타블렛에 전원이 들어오면 저 GAOMON 글자의 A부분 밑에 빨간 LED 약하게 점등됩니다. 그리고 펜을 가까이 가져가서 펜이 인식이되면 오른쪽과 같이 빨간색 LED가 밝게 켜집니다. 근데 완전 빨간색이 아니라 약간 주황색에 가까운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작은크기에 얇은 두꼐, 무충전 펜 인식, 가벼운무게이며 큰 크기의 타블렛이 필요없고 작은사이즈의 타블렛을 원한다면 S620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직구시 3만원 미만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가성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