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5000원 인켈 스피커 리뷰

    728x90

    오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000짜리 스피커 리뷰입니다. 노트북으로 소리를 듣는데 소리도 작고 음질이 아쉬워서 이번에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파는 스피커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소 스피커 박스

    다이소 스피커 박스입니다. inkel 제품입니다. 박스에서 보면 USB 전원 방식, 스피커 출력은 스피커 하나 당 5W로 총 10W 출력입니다. 

     

    박스 뒤쪽

    박스 뒤쪽입니다. 간단한 특징이 적혀있고 가격은 5000원입니다. 

     

    박스 옆

    박스 옆입니다. 색상은 블랙하고 실버가 있는데 블랙이 깔끔한거 같아서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USB와 3.5mm AUX 선을 둘 다 연결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USB는 단순히 전원만 받는 방식입니다. 

     

    박스 밑

    박스 밑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박스 안

    박스를 열어보면 에어캡으로 포장된 스피커가 들어있습니다. 

     

    스피커

    스피커 입니다. 크기는 작은편입니다. 

     

    스피커 옆

    스피커 바닥이 한 15도 정도 기울어져있어서 스피커가 위쪽을 향하게 되어있습니다. 

     

    스피커 윗부분

    스피커 윗부분에는 inkel 이라는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마감은 플라스틱이고 약간 얇은 플라스틱 느낌이 납니다.

     

    스피커 아래쪽

    아래쪽에 스펀지가 있습니다. 고무가 아니라서 미끄럼보다는 진동 흡수가 목적인 것 같습니다.

     

    스피커 뒤

    뒤쪽에는 나름 덕트 홀도 있습니다. 

    스피커 좌우 구분이 없는데 테스트 해보니 뒤쪽에 라벨 스티커가 붙은 부분이 오른쪽입니다. 

     

    스피커 앰프

    이 스피커의 앰프는 케이블 중간에 있습니다. 발열해소를 위해서인지 구멍이 나있습니다. 

     

    볼륨 조절

    볼륨 조절은 케이블 가운데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할 수 있습니다. 돌리는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케이블 연결 부분

    케이블은 AUX 선과 USB A타입 2개가 있습니다. USB A는 단순히 전원만 받고 3.5mm AUX를 연결해야 소리가 납니다. 

    스피커 출력이 10W니까 5V 기준으로 전류는 약 최대 2A 정도 소비합니다.

     

    스피커를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니 확실히 노트북 스피커 보다는 낫습니다. 다이소 스피커로 들어보니 노트북 스피커에는 들리지 않았던 저음이 들립니다.  고음 보다는 중저음 위주의 스피커입니다.

    전반적으로 노트북 스피커보다는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가의 스피커 보다는 해상력 같은 부분이 뒤쳐지지만 그래도 볼륨도 크고 간단히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네요.

     

    이 제품도 화이트 노이즈가 있는데 귀에 갖다대면 들리는 수준이고 30cm 정도 떨어지니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이 스피커도 마찬가지로 USB 전원을 충전기나 보조배터리에 연결하면 화이트노이즈가 좀 더 줄어듭니다. 

     

    5000원짜리 스피커 치고는 간단하게 듣기에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