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이라이트 2세대 컬러 전구 Yeelight / 스마트 전구 리뷰 방 조명색을 내 마음대로!

    728x90

    대부분 평펌한 집에서는 조명이 대부분 형광등으로 색을 변경하거나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들어있는 경우는 많지않습니다. 

     

    제 방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방에서 사용하기위해 Yeelight 전구를 구입했습니다. 

    Yeelight에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LED 스트립, 전구, 천장등, 무드등 같은 다양한 조명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Yeelight LED 전구는 백색 전구와 컬러전구 2가지 종류로 판매하며 저는 컬러전구로 구입했습니다. 차이점은 컬러 전구는 색상이 변경이 가능하고 백색전구는 색온도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LED 전구 2세대 박스입니다. 밝기 800루멘, 구글 어시스턴스 지원, 음성제어 가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한국 정발판이라 박스가 한글화가 되어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4등급이며 미개봉 스티커도 있습니다. 

    미개봉 스티커도 한글로 적혀있습니다. 

     

    미개봉 스티커 

    미개봉 스티커가 있어서 새상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구입시 같이 온 주의사항 안내문입니다. 

     

    샤오미 이라이트(Yeelight) 구성품입니다. 전구 1개, 설명서, 홍보용 팜플이 들어있습니다. 

     

    한국 정발판이라 설명서도 완전히 한글화가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입니다. 전체적으로 흰색을 기본으로 아래쪽에 보라색의 선이 있습니다. 빛이 나오는 곳은 불투명하게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빛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전면에는 이라이트 로고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 사양이 적혀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의 경우 해외의 경우에는 전구 규격이 E27이며 국내 정발판은 E26 규격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편하게 사용하려면 국내 정발판으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이케아 전구 스탠드엔 레르스타에 장착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하기위해 이케아 플로어 스탠드인 레르스타도 같이 구입했습니다. 

     

    이라이트 전구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기기이며 전구를 제어하기위해서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 모두 지원하며 Yeelight 라고 검색하면 앱이 나타납니다. 

     

    앱 설치 후 나오는 화면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샤오미 MI계정이 필요합니다. 전구 설정을 위한 서버도 선택을 하는데 저는 싱가포르로 설정했습니다.

     

    2세대 컬러 전구이므로 컬러전구Ⅱ를 선택해줍니다. 처음에 전구랑 연결하기 위해서 전구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전구 초기화 방법은 2초간격으로 전구를 껏다가 켜기를 5번 반복하면 전구가 색이 바뀌는데 그러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전구를 초기화하고 나면 스마트폰 앱에서 전구가 검색됩니다. 전구가 검색되면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네트워크를 연결하면 됩니다. 

     

    연결완료 후에 연결확인을 하는데 별다른 문제없이 한번에 완료되었습니다.

     

    전구설정을 보면 추전에는 여러가지 기본 프리셋들이 있어서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광 탭에는 전구의 백색 색온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컬러 탭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고 플로우 모드는 4가지 색을 지정하여 번갈아가며 4가지 색을 보여줍니다.  지연소등 기능인 타이머 기능도 있어서 일정시간 후 꺼지게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설정들이 존재합니다. 뮤직 리듬은 스마트폰의 마이크를 이용해 음악에 따라 전구의 색이 변하는 모드이며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사용가능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긱모드라는 일종의 개발자 모드와 비슷한 것으로 긱모드를 활성화하면 서드파티앱에서도 이라이트 전구 설정이 가능합니다. 컬러피커는 카메라를 이용해 원하는 색을 뽑아내 전구로 나타내주고 특정시간에 특정행동을 하게하는 예약임무, 전원이 연결되었을 때 기본적으로 꺼지게 설정할 건지, 켜짐으로 설정할 건지 등을 설정하는 전원 연결 기본상태 설정도 있습니다. 

     

    Yeelight 앱 실행시 나타나는 초기화면들입니다. 환경 탭에는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만들어서 저장한 후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원하는 설정이 적용하는 기능이며 홈 탭에는 전구가 여러개일 경우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한번에 관리하는 곳입니다. 기기 탭엔서는 현재 등록된 기기들과 상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라이트 전구의 다양한 색상들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빛이 나오는 발광부분이 불투명해서 빛이 넓게 퍼지고 부드럽게 나옵니다.

     

    Yeelight 앱을 이용한 색상 변경
    Yeelight 앱을 이용한 색상 변경
    Yeelight 앱을 이용한 색상 변경
    Yeelight 앱을 이용한 색상 변경

    이라이트 앱을 사용해서 색상을 변경하고 어떻식으로 나오는지 사진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색으로 바로 전구 색이 변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제어

    이라이트를 구글어시스턴트와 연결해서 음성제어로 전구 제어도 가능합니다. IOS도 가능한데 IOS의 경우에는 시리를 사용해서 음성제어가 가능한데 시리가 제한적이라서 앱에서 시리와 연결하면 점등과 소등만 음성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해 보면서 잠잘 때 무드등이나 방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거나 인테리어를 꾸밀 때 아주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전구의 빛 색상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어서 분위기를 바꾸는데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뮤직리듬 기능인데 스마트폰의 마이크를 이용해 음악에 따라 빛이 바뀌는데 이게 안드로이드의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해서 사용하면 약 1분간만 작동하고 그 후에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다시 앱으로 들어가면 바로 또 적용이 되는데 이게 좀 아쉽습니다. 이게 폰 문제인지 앱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 같은 경우는 1분이 넘어도 지속적으로 작동했습니다. 

     

    딜레이의 경우 약 1초 정도로 크게 느리지 않습니다. 다만 한국에 서버가 없고 해외에 있어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소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5초 이내로 모두 설정이 되었습니다. 

     

    음성제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 AI스피커가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데 구글 어시스턴트로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 전구를 찾고 있다면 이라이트 제품이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