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충전 안될 때 충전 안됨 해결하기

    728x90

    샤오미 보조배터리 충전 안될 때 충전 안됨 해결하기



    어느날 잘 사용하던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표시등이 한칸밖에 깜박거리지 않고 오래동안 기달려도 상태는 그대로 였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동안 USB 전압 측정기로 측정해보았습니다. 거의 35시간동안 충전했는데 5738mAh 밖에 충전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지금은 전류가 0.00A로 전류가흐르지 않습니다. 즉, 충전이 전혀안되고 잇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3칸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어댑터를 바꾸어서 충전해보았습니다. 전류가 0.95A로 다시 정상적으로 충전됩니다. 



    어댑터를 바꾸니 샤오미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에도 몇가지 테스트를 더해보았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충전안됨의 원인은 바로 전압입니다. 충전이 안되는 어댑터의 전압은 4.74V였으며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충전이 되는 어댑터의 전압은 5.47V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충전시킬 최소전압은 4.8V 이상이 되어야 비로소 충전이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나 어댑터와 USB케이블의 접촉이 잘되지 않으면 저항이 높아져서 전압이 떨어지는데 이 것 때문에 충전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안되서 케이블을 바꾸니 충전이 잘된다 라는 글들이 보이는데 이는 케이블과 어댑터 사이의 접촉불량이 해결되어서 전압이 4.8V이상이 되어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은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충전안됨은 전압문제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