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축튜브로 케이블 단선 방지 하기

    728x90

    수축튜브로 케이블 단선 방지 하기

     

     

    이어폰이나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은 단선이 일어나기 쉬운 케이블입니다. 왜냐하면 사용빈도가 많고 케이블이 다른 케이블보다 얇기 때문에 단선이 자주 일어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케이블이 단선된걸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수축튜브를 이용한 케이블 단선 방지를 해볼려고 합니다.

    수축튜브는 말그대로 수축하는 튜브입니다. 수축튜브에 열을 가하면 튜브가 줄어들면서 케이블을 감싸게 됩니다.

     

     

    수축튜브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위의 사진은 투명한 수축튜브 케이블인데 인터넷 쇼핑물에서 잘 찾아보면 1M 당 100~10000원 으로 판매합니다. 크기가 클수록 가격이 비싸집니다. 저는 원래 이 투명한 수축튜브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크기가 작아서 초록색 수축튜브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수축튜브의 구경은 이어폰의 경우에는 8~10mm가 적당합니다. 수축튜브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튜브를 밀어넣고 열을 가하면 끝입니다.

     

     

    수축튜브를 위 사진 처럼 밀어넣고 열을 가해줍니다. 열을 가할 떄에는 드라이기를 사용하거나 라이터를 이용하면 쉽게 줄어듭니다.

     

     

    열을 가하고 나면 수축튜브가 케이블을 감싸게 됩니다. 수축튜브가 줄어들면서 튜브가 단단해지므로 단선을 방지합니다.

    이런식으로 수축튜브를 사용하면 케이블의 단선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선이 드러나는 케이블이 있을 경우 절연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수축튜브를 이용한 케이블 단선방지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