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그레이 카드 구입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그레이 카드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약 2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화이트밸런스를 맟춰줘야할 때가 있는데 후보정으로도 화이트밸런스를 조절이 가능하지만 그레이 카드를 사용하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구입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그레이 카드 구입



그레이카드를 구입하면 지퍼팩에 목걸이랑 카드가 있습니다. 



목걸이와 그레이카드들입니다. 목걸이도 제공하는데 빨간색입니다. 



크기는 신용카드 크기입니다. 카드를 보면 세가지 색의 카드가 있습니다. 검정, 회색, 흰색의 카드가 있습니다. 각각 블랙 카드, 그레이 카드, 화이트 카드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여기서 화이트밸런스를 맟출 떄는 세가지 중에서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위 세가지 색상의 카드는 빛의 삼원색인 빨강, 파랑, 초록 색의 빛을 동일한 양으로 반사하고 있기 때문에 화이트 밸런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쓰는 카드가 달라지는데 어두운 곳에서는 흰색의 카드를 사용하고 밝은 곳에서는 검은색 카드를 사용하고 나머지 상황에서는 회색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그레이 카드는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 때도 사용이 가능하고 적정노출을 맟출 때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레이 카드를 사용해 봅시다. 카메라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삼성의 NX500의 경우 화이트 밸런스를 맟출 때 Fn키 - 커스텀화이트밸런스 - DISP 키 - 그레이 카드를 촬영하면 화이트 밸런스가 맟춰집니다.  

그레이 카드를 이용해 적정노출을 맟출 때에는 측광을 중앙으로 설정한 후 사진을 찍을 대상 앞에 그레이 카드를 두었을 때 나오는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값을 기억하고 그 값대로 찍으면 됩니다. 

같은 경우에는 A모드에서 그레이 카드를 측광했을 떄의 셔터스피드 값을 기억하고 노출값을 변경해서 찍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가 맟춰지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AWB(Auto White Balance, 자동 화이트 밸런스)로 찍은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로 설정한 후 찍은 사진입니다. 확실히 색이 달라진게 보입니다. 



그레이 카드를 이용해서 적정 노출을 한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밝기가 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화이트 밸런스로 찍은 사진입니다. 배경이 흰색인데 회색으로 나왔습니다. 



그레이 카드를 이용해서 화이트 밸런스를 잡은 후 찍어보았습니다. 배경의 색이 달라졌습니다. 



이번에는 그레이 카드를 이용해 적정 노출로 찍은 사진 입니다. 확실히 전 사진보다 밝아지고 본래의 색이 나타납니다.


그레이 카드를 사용하면 정확한 색을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정 노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면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구입해 볼만한 제품 같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