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1세대 리뷰

    728x90


    원래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신형이라는 20000mAh 2세대를 구입하려고 했지만 1세대를 잘못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세대와 2세대의 가격이 거의 같아서 이 제품도 2세대겠지라고 구입했다가 상품을 받고나서 1세대인걸 알아차렸습니다. 판매자가 상품 이름에 1세대 인지 2세대인지 적지 않아서 생긴 착각이였습니다. 혹시나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매할 때 상품상세설명과 상품 이름을 정확하게 확인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1세대 리뷰



    어쨌든 제가 주문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mAh 1세대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한글표시사항 스티커가 붙어있고 그 옆에는 보증 스티커가 있습니다. 보조배터리가 고장났을 경우 저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지않음면 AS가 불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우측에는 보조배터리 규격과 용량이 적혀있으며 그 옆으로는 정품 확인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1세대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퀼컴 퀵차지 지원)

    그래서 입력으로 5.0V==2A, 9.0V==2.0A, 12V==1.5A를 지원합니다. 다만 1세대는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때, 출력은 5.1V==2.1A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2세대 신형은 입출력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3.6V 기준 20000mAh이며 5.1V 기준으로는 12700mAh 입니다.



    후면에는 OVERPACK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좌측면에는 중문으로 보조배터리 사양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상품 바코드와 주의사항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박스를 까보면 안에 또 박스가 있습니다. 



    박스안을 열어보면 가장 먼저 보이는 보조배터리 본체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입니다.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로 설명이 되어잇습니다. 내용은 LED 상태 확인 법과 정품 여부확인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본체를 싸고 있는 비닐을 벗겨내면 드디어 보조배터리의 모습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하얀색상으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전면에는 MI로고가 있습니다. 



    MI로고는 금속으로 되어있고 케이스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앞면과 뒷면에는 돌기가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매끄러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래쪽에는 용량과 사야이 적혀있습니다. 



    새 상품이라 위쪽을 보면 먼지가 들어가지 말라고 보호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위쪽은 USB 포트 2개와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위쪽은 먼가 강아지 얼굴처럼 생겨서 귀엽게 보이네요. 무게도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1세대와 거의 비슷하거나 가볍게 느껴집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는 여행이나 멀리 놀러갈 때 챙겨가면 배터리 걱정없이 놀 수 있는 보조배터리입니다. 다만 용량이 꽤 크기떄문에 일반 충전기로는 11시간 이상에서 고속충전기(퀼컴 퀵차지 3,0)으로 충전시 완충까지 7시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빨리 충전하고 싶다면 퀵차지 3.0(QC 3.0 또는 2.0)을 사용하면 좀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샤오미 보조 배터리 10000mAh 개봉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리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