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USB 전압 전류 테스터기

    728x90

    저렴한 USB 전압 전류 테스터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USB 전압, 전류 테스터기 입니다. 약 5~6달러 사이로 구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를 사용하는 기기의 전압과 현재 흐르는 전류량을 알려주는 기기 입니다.

     

     

    입력전압은 3~9V, 입력전류는 0~3A 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최대 측정시간, 최대 측정용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USB 측정기의 뒷면과 앞면 입니다. 앞면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스틱형으로 전압과 전류량을 표시해줍니다.

     

     

    생각보다 품질이 좋습니다. 앞부분은 USB 연결부가 있습니다.

     

     

    뒷쪽에는 USB를 꼽을 수 있는 USB 포트가 있습니다. 단순히 전기만 흘러보내주는 것 뿐만 아니라 USB, 마우스, 휴대폰 등이 컴퓨터에도 이걸사용해도 인식이 됩니다.

     

     

    옆쪽에는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모두 0으로 초기화 합니다.

     

     

    정격 출력이 5V, 1A 인 보조배터리 입니다. 시험삼아서 테스터기를 연결해 봅시다.

     

     

    연결하면 현재 전업과 전류, 연결된 시간, 사용된 양을 알려줍니다.

    현재 연결된 기기가 없어서 0A로 나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사용된 용량을 알려주는게 좋습니다. 이걸 활용하면 배터리의 용량을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4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연결을 하니 대략 5.20V, 0.17A가 측정됩니다. 사용량도 표시됩니다.

     

     

     

    이번엔 아이폰 6+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5.09V, 1.02A를 사용합니다. 보조배터리의 출력이 5V, 1A이기 때문에 1A를 넘지 않는게 보이실 겁니다.

     

     

    아이폰이 슬립모드일 떄에는 5.11V, 0.86A입니다. 전류량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USB 테스터기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과 품질을 보여줍니다.

    USB 테스터기를 이용하면서 USB의 사용 전압과 전류를 알 수 있어서 사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전류량을 확인해서 고속 충전인지 일반 충전인지를 가려낼 때도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의 용량을 확인하는데어도 사용할 수 있어서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괜찮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