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모바일 핫스팟 사용하기 / 와이파이 없을 때 임시로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10, 11에서는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낯선 장소에 갔을 때, 공유기가 갑자기 고장나서 와이파이가 안될 때,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쓰고 싶은데 유선 인터넷만 있어서 사용을 하지 못할 때 이런 상황에서 노트북이나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컴퓨터가 있으면 모바일 핫스팟 기능으로 임시로 와이파이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윈도우11 설정

핫스팟을 사용하기위해 윈도우11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그 다음으로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클릭했다면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

모바일 핫스팟에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에서는 이더넷(유선 인터넷)과 WI-FI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인 이더넷을 선택하면 마치 공유기처럼 와이파이를 만들게 되고, WI-FI를 선택하면 마치 중계기와 같이 약한 신호를 크게 증폭시켜주게 됩니다. 

 

공유

공유 항목

공유에서는 공유할 인터넷을 어떤식으로 공유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FI를 선택하면 무선인터넷인 와이파이 형태로,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인터넷을 공유합니다. 블루투스는 블루투스 테더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속성 

속성 항목

공유를 WI-FI로 했을 시, 속성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성에서는 네트워크 이름(와이파이 이름),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이름은 컴퓨터 이름으로, 네트워크 암호는 랜덤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대역에서는 공유할 와이파이의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4GHz / 5GHz / 또는 둘 다)

 

모바일 핫스팟 사용

모바일 핫스팟 켜기

설정을 하고 모바일 핫스팟을 켜게 되면 인터넷이 공유됩니다. 

 

와이파이 검색

스마트폰이나 다른기기로 와이파이를 검색하게 되면 설정한 와이파이가 검색됩니다.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은근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기억하고 있다가 갑자기 공유기가 고장나거나 이사등의 이유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쓸만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