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닝 2019 자동차 알로이 페달 교체하기

    728x90

    얼마전에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알로이 페달로 교체할 수 있다는 갈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19년식 기아 모닝에도 알로이 페달로 교체가 가능한지 찾아보다가 교체가 가능하길래 인터넷으로 알로이 페달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알로이 페달 세트가 도착했습니다. 이걸 구매하게된 결정적인 이유가 가격이 엄청 저렴합니다. 알로이 페달 세트(브레이크, 액셀)이 다 합쳐서 택배비를 제외하고 5000원 정도밖에 하지 않습니다. 

     

    알로이 페달 세트 

    구입한 알로이 페달은 모닝 순정부품은 아니고 다른 차종에 사용되는 부품인데 이게 대부분 현대 기아 차량과 호환되서 많이 교체한다고 합니다. 

     

    알로이 페달 앞뒤

    알로이 페달 앞뒤입니다. 앞쪽에 스크래치 나지 말라고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뒤쪽에는 고무가 있고 페달에 고정할 수 있는 걸쇠(또는 클립)이 있습니다. 

     

    분리가능한 알로이 페달 

    보면은 알로이 페달은 금속커버랑 고무부분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휘어진 악셀 페달 

    악셀페달 부분은 약간 휘어져 있습니다. 모닝 2019의 악셀 페달도 약간 휘어져 있는데 장착하기 쉬워 보이네요.

     

    자 그럼 이제 교체를 해봅시다. 교체는 매우 쉽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의 경우에는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고무패드를 제거하고 알로이페달을 장착하면 되고 악셀 페달은 위에 덧씌우는 방식이라 그냥 휴대폰 케이스 씌우듯이 장착하면 됩니다.

     

    기존 고무 페달 

    고무 페달 제거는 페달에 씌어져있기떄문에  페달 아래쪽에 고무를 잡아당기면 벗겨집니다. 

     

    기존의 브레이크 페달 고무 벗겨낸 후

    고무를 제거하면 위 사진 처럼 금속으로 된 페달이 나옵니다. 

     

    알로이 페달 장착 

    다음으로 알로이 페달을 장착해 줍니다. 알로이 페달을 자세히 보면 위쪽에는 걸쇠형태로 고정하는 모양으로 되어있고 아래쪽은 단순히 페달이 빠져나가지 않게 고정하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알로이 페달을 아래에서 위로 장착하면서 걸쇠를 약간 잡아댕기면서 눌러주면 손쉽게 장착됩니다. 

    장착이 잘안되면 걸쇠부분을 펜치로 잡아서 약간씩 펴주면 쉽게 들어갑니다. 

     

    알로이 패달 장착완료 

    페달을 알로이 페달로 교체하였습니다. 

     

    알로이페달 장착 전후 

    알로이 페달로 교체하니 기존의 밋밋한 고무페달이였는데 바꾸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성능에는 변화는 없지만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마치 컴퓨터 케이스를 교체한 느낌이네요. 엄청 저렴하게 손쉽게 직접 교체할 수 있으니 생각있으면 하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