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바로가기 파일 및 폴더 아이콘 변경하기

    728x90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의 바로가기 파일 및 폴더의 아이콘을 변경해 봅시다. 파일 아이콘을 변경하게 되면 나만의 개성 넘치는 바탕화면으로 꾸밀 수 있고 기타 오류로 인해 아이콘이 사라졌을 경우 이 방법을 통해서 아이콘을 다시 원래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바로가기 파일 및 폴더 아이콘 변경하기 



    바로가기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위쪽의 탭에서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게 되면 원래의 아이콘이 설정되어 있는 폴더 위치가 나타납니다. 아이콘 변경은 아이콘이 포함된 exe 파일을 선택하거나 확장자가 ICO인 아이콘 파일을 선택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아이콘들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게되면 윈도우의 기본 아이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아이콘 경로는 %SystemRoot%\System32\SHELL32.dll 입니다. 

    찾아보기를 통해서 직접 선택하거나 위 경로를 복사해 붙여넣기 후 엔터를 누르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 봅시다.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아이콘들은 그렇게 예쁘지 않으니 인터넷에서 구한 아이콘들을 적용하면 더욱 예쁘게 아이콘을 꾸밀 수 있습니다.



    폴더의 경우에는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사용자 지정 - 아이콘 변경을 통해서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아이콘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아이콘을 변경하면 위 사진처럼 사용자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콘 이미지의 확장자가 ICO 파일을 사용해야 아이콘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글 등의 인터넷에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뒤에 아이콘의 있는 폴더로 들어가 아이콘 파일을 선택하면 아이콘 변경이 가능합니다. 


    밋밋했던 바로가기 아이콘들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아이콘을 꾸며봅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