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기


컴퓨터가 어느정도 좋으면 시작프로그램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일정하게 빠른 속도가 나오지만 성능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오히려 시작프로그램이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이 많아지면 부팅 속도에도 영향이 가고 부팅시 차지하는 RAM 용량도 많아지고 CPU 사용량도 많아져 컴퓨터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윈도우 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기 



원래는 실행을 통해서 msconfig를 통해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8부터는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기때문에 작업관리자를 통해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그래도 msconfig를 통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알아두면 윈도우7에서도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으니 알아 봅시다. 

먼저 실행 - msconfig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실행하면 시스템 구성 관리자가 나타나는데 위 쪽 텝에서 시작프로그램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동해 줍니다.



윈도우 7의 경우에는 위 사진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으나 제가 쓰는 윈도우는 윈도우 10이므로 위 처럼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라고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면 작업 관리자를 열어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야 합니다. Ctrl + Shift + ESC 를 눌러 바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거나 Ctrl + Alt + Del 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합니다. 

그 후에 상단에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한 후에 밑에 있는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 부팅시 시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게 변경합니다.

우측에 시작 시 영향에 보면 부팅시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높음 위주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면 쾌적한 컴퓨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시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시작 시 실행으로 변경하고 그 외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