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배경화면(바탕화면) 기록 지우기

    728x90


    윈도우에서는 배경화면을 설정하면 나중에 사용할 수 있게 배경화면이 남아있습니다. 보통은 배경화면의 사진을 삭제하면 같이 사라지지만 원본을 삭제해도 사라지지 않거나 원본 위치를 알 수 없다면 배경화면이 사라지지 않아서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한 배경화면 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윈도우 10 배경화면 기록 지우기 



    윈도우 10에서 배경 사진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 배경사진으로 선택한 사진들이 추가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원본 사진을 지우면 사라지지만 인터넷에서 바로 배경사진을 설정하거나 기타 오류로 인해서 원본 사진을 지워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배경사진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 + R 키를 눌러서 실행을 열거나 검색을 통해 실행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후에 regedit을 입력 후 확인 또는 엔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후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Wallpapers 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위의 경로를 복사한 후에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 주소에 붙여넣으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 이름을 보면 BackgroundHistoryPath라는 이름을 가진 값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C:\windows\ 경로로 시작하는 값들은 윈도우의 기본 바탕화면 배경 사진이므로 건드리지 말고 그 외의 경로를 찾아줍니다. 

    위 사진의 경우 가장 상위의 2개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배경 사진 주소 값들입니다. 



    마우스 우클릭한 후에 삭제를 클릭해 지워줍니다. 



    정확하게 선택한게 맞는지 확인하고 를 눌러서 삭제합니다. 



    값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값을 지우고 다시 배경 화면 설정 화면을 들어가 보면 사용자가 지정한 배경 화면 사진이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배경 사진을 지우고 싶을 때는 위의 방법 처럼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배경 사진이 눈에 거슬려 지우고 싶다면 위의 방법으로 지우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