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초] 인텔(INTEL)과 AMD CPU 외관 차이

    728x90


    인텔과 AMD는 CPU 제조사입니다. 인텔이 AMD보다 성능이 좋아서 인기를 끌었지만 AMD에서 라이젠 CPU를 출시하면서 다시 경쟁구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인텔과 AMD CPU는 제조사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차이가 있는데 오늘은 이 두 CPU의 외관차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컴퓨터 기초] 인텔(INTEL)과 AMD CPU 외관 차이



    위 사진에서 왼쪽은 AMD CPU, 오른쪽은 INTEL CPU 입니다. 기본적으로 웟면은 둘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인텔 CPU는 AMD와 달리 양옆에 작은 홈이 있습니다. 



    AMD CPU의 외관입니다. 각 모델마다 약간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AMD CPU는 대부분 이렿게 생겼습니다. AMD 로고가 적혀있기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CPU의 가장 큰 차이점은 CPU 핀이 CPU에 달려있냐, 메인보드에 달려있냐의 차이입니다. 

    AMD CPU는 핀이 CPU에 달려있어서 CPU를 만지거나 다룰때 핀이 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위 사진 처럼 핀이 엄청 많습니다. 핀이 휘면 어느정도 다시 구부려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핀이 하나라도 부서지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텔의 CPU 입니다. 인텔은 CPU 핀이 메인보드에 있어서 양옆에 작은 홈이 있습니다. 조립할 때 실수로 잘못 장착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인텔의 CPU는 핀이 메인보드에 있습니다. 따라서 인텔 CPU의 뒷면은 구리 접촉면이 있으며 깔끔합니다.



    이렇게 핀이 없기 때문에 CPU를 만지다가 고장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각각 제조사가 다른 만큼 CPU에도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인텔과 AMD CPU의 성능적인 차이가 아니라 외관의 차이를 보고싶다면 이 글을 통해서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