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에서 FPS(프레임) 표시하기

    728x90

    게임에서의 초당 프레임(FPS)는 반응속도와 게임 플레이시의 부드러움에 밀접한 관계과 있습니다. 프레임이 낯으면 렉걸린것과 같이 답답하고 짜증나고 프레임이 높으면 모니터 주사율이 받쳐주면 그만큼 부드럽고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따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roce Experience)의 오버레이 기능에서 FPS 계측기를 활성화하면 게임의 초당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드래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가 아니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프레임을 볼 수 없다면 스팀의 자체기능으로 FPS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게임 중일때와 게임 중이 아닐때 둘 다 설정이 가능합니다 .

     

     

    스팀 설정 

    먼저 게임 중이 아니라면 스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Steam -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스팀 설정 창

    그 다음에 설정에서 게임 중 - 게임 내 FPS 카운터 항목으로 가줍니다. 

     

    게임 내 FPS 카운터

    게임 내 FPS 카운터에서 FPS를 표시할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좌측 상단, 우측 상단, 우측 하단, 좌측 하단 4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비 색상을 활성화할 경우 눈에 띄는 색으로 변경됩니다. 

     

    우측 상단 FPS 표시

    우측 상단으로 설정하면 위와 같이 FPS가 표시됩니다. 

     

    고대비 색상 적용 

    고대비 색상을 적용하면 초록색으로 변경되며 훨씬 더 잘 보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게임 중이 아닐 때 FPS 표시할 수 있지만 스팀 오버레이 설정을 통해 게임 중에서도 스팀 설정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이 실행 중일 때 FPS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실행중일 때 Shift + Tab 을 누르면 스팀 오버레이가 나타납니다. 

     

    스팀 오버레이

    스팀 오버레이가 나타나면 하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FPS 표시

    설정 - 게임 중 - 게임 내 FPS 카운터 항목에서 FPS 표시위치를 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프레임이 적용됩니다. 

     

    게임 실행 중일 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스팀 오버레이를 활용한 FPS 표시가 더 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현재 프레임이 얼마나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도 않고도 스팀 자체 기능으로 FPS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지만 그래도 나름 유용한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