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ISO(울트라ISO)를 이용한 부팅 USB(디스크) 만들기.

    728x90

    UltraISO(울트라ISO)를 이용한 부팅 USB(디스크) 만들기.


    ▲UltraISO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울트라ISO를 이용해서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부팅 USB가 무었인지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부팅 USB란 쉽게 말해서 컴퓨터를 부팅시켜주는 USB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팅시키는 장치가 USB이면 부팅 USB, 디스크라면 부팅 디스크, CD/DVD라면 부팅 CD/DVD라고 부릅니다. 옛날에는 CD/DVD로 부팅 CD/DVD를 많이 만들었지만 USB의 용량이 증가하고 많이 보급되고 이동성이 좋아서 요즘에는 대부분 USB로 만듭니다. 


    부팅 USB는 안에 있는 파일에 따라서 컴퓨터에 다양한 O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부팅 USB에 윈도우가 있다면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고 리눅스가 있다면 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고 서버가 있다면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USB에 파일을 넣는다고해서 다 부팅 USB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부팅 USB를 만들기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UltraISO를 이용해 부팅USB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준비물.

    1.4GB이상의 USB

    2.UltraISO


    UltraISO(울트라ISO)다운로드 링크 (네이버 자료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40


    자, 이제 울트라ISO까지 설치를 완료하였으면 UltraISO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줍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부팅 USB를 만들 수 없습니다.




    울트라ISO를 실행시킨 후에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폴더 아이콘 클릭하거나 Ctrl+O 하시면 됩니다.




    불러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불러오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저렇게 파일안에 있던 파일 목록이 뜹니다. 그럼 이제 부팅USB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부팅 탭에서 디스크 이미지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디스크 드라이브에 자신이 부팅USB로 사용할 USB를 선택한 후 쓰기를 클릭합니다.


    클릭 후에 모든 데이터가 손실 된다는 경고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예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고나고 기다리시면 부팅 USB를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부팅 USB를 만든 후에 원하는 컴퓨터에 OS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