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 802.11ac 공유기 D-link DIR-806A 개봉기

    728x90



    디링크에서 새로운 공유기인 DIR-806A를 출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이 공유기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편에서는 개봉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박스의 앞면과 뒷면입니다. 공유기 뒷면에는 802.11ac가 지원된다는 말과 디링크 원터치 어플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다는 설명, 그리고 내용물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4Ghz와 5Ghz를 지원하는 듀얼밴드 공유기 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제일 먼저 공유기가 눈에 뜁니다. 요즘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도 이런 구조로 되어 있는데 공유기로 이러한 형태로 배치를 했습니다.



    박스 안에는 안테나와 플랫랜케이블(평면 랜케이블), 어댑터, 퀵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물들을 모두 나열하면 위와 같은 구성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순서대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기의 윗면입니다. 반은 무광, 반은 유광입니다. 그리고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통풍구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참 잘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유광부분은 지문이 너무 잘 묻습니다. 




    공유기의 앞면입니다. LED표시등이 있습니다. 이 공유기의 장점은 왼쪽버튼으로 여러가지 모드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 마다 LED의 색깔이 변하며 리피터모드, 공유기모드,AP모드, 리셋을 저 버튼으로 다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뒷면에는 공유기의 SSID와 맥(MAC)주소와 같은 공유기의 고유 정보가 있습니다.



    공유기 뒤 쪽에는 WAN포트와 LAN포트가 있으며 특히 4번 포트는 IPTV전용 포트로서 원할한 IPTV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번포트로 연결시 공유기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옆면에는 통풍구가 있습니다.



    다른 옆면에는 마이크로 5핀 포트가 있으며 스마트폰 케이블로도 공유기를 동작 시킬 수가 있습니다. 






    공유기와 아이폰4와 크기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보면 공유기의 크기는 SOC를 사용해서 발열과 크기를 줄여서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가 되었습니다.


    안테나는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갯수는 2개로 각각 2.4Ghz와 5Ghz의 송수신을 담당합니다. 대부분의 성능이 좋은 공유기는 안테나가 4개여서 범위가 넓지만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 해볼 때 안테나 2개는 봐 줄만 합니다.




    어댑터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해서 실용성을 높였으며 출력은 5V 1.2A 입니다.



    플랫 랜케이블 입니다. 이 케이블의 장점은 얇아서 문 틈사이나 벽 틈으로 자유롭게 넣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걸리적 걸리지 않습니다.

    다른 공유기에서는 일반적으로 일반 랜케이블을 넣어주는데 여기는 플랫 랜케이블을 제공합니다.




    빠른 설치 가이드입니다. 공유기를 처음 접하시거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유기를 설치하는 방법이나 간단한 사용방법을 그림과 함께 나타내어 이해가 쉽도록 했습니다.





    빠른 설치 가이드에 오타가 있습니다. 나중에 수정했으면 좋겠네요. "순서데로" 가 아니라 "순서대로" 입니다.


    여기까지 디링크의 DIR-806A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저렴한 기가와이파이와  작은 사이즈와 앞면의 버튼이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공유기의 성능을 테스트해보고 기타 등등을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Not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