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쉴드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자! NVIDIA SHIELD

    728x90

    엔비디아 쉴드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자! NVIDIA SHIELD

     

     

    PC화면을 스트리밍해서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게 가능합니다. 바로 엔비디아 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원래는 엔비디아에서 만든 쉴드 태블릿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는 것인데 이 것을 일반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이걸 하려면 PC에서는 NVIDIA GeForce Experience 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참고로 게임을 스트리밍하려면 최소 GTX 600 시리즈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됩니다.

     

     

    다운로드 받고 실행 하시면 위와 갘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최소 요구 사양을 확인하시고 좌측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SHIELD 탭을 선택합니다.

     

     

    스트리밍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하거나 계정이 없으면 새로만들어서 로그인을 합니다.

     

     

    기본설정-SHIELD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스트림할 게임을 추가하는 창이 나옵니다. +버튼을 눌러서 추가합니다.

     

     

    스트리밍하고 싶은 게임이 설치된 폴더로 들어가서 실행파일(.exe)파일을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버워치를 선택했습니다.

     

     

    게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앱을 하나 깔아야 합니다.

     

     

     

    Moonlight Game Streaming 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IOS 와 Android 둘 다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화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 연결하려면 페이링을 해야합니다. 게임이 실행중인 상태에서 온라인 상태인 컴퓨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터치 후 스마트폰 화면에 PIN번호가 나타납니다.

    PC화면에서는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PIN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 게임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터치스크린으로 조작할 수 있고 머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헤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설정에서 해상도 설정, 재생 빈도 설정, 비트레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옵션을 높이면 화질이 좋아지지만 딜레이가 생깁니다. 최고 옵션으로 설정시 약간의 딜레이 0.2초 정도가 있습니다.

     

     

    게다가 PC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이 자동으로 감지가 되어서 이렇게 스마트폰으로도 실행이 가능힙니다.

     

    여기까지 엔비디아 쉴드를 이용한 스마트폰으로 게임하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