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케이블로 듀얼모니터 사용하기

    728x90
    HDMI 케이블로 듀얼모니터 사용하기

     

    집에 쓰지 않는 모니터나 TV가 있으면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모니터를 2대 사용하면 화면을 그대로 복제하는 기능을 쓰는데 제가 하는 방법은 모니터를 확장 시키는 방법입니다.  모니터 2대를 1대 처럼 사용이 가능힙니다.

     

     

    먼저 연결할 모니터를 HDMI로 연결합니다. 꼭 HDMI 케이블이 아니여도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DVI 케이블이나 RGB 케이블을 연결해도 됩니다.

     

    모니터를 연결했으면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릅니다.

     

     

    처음에는 이런 화면이 나타닙니다. 지금은 디스플레이 복제 설정이라서 모니터가 하나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옵션은 모니터 2개가 똑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위 쪽은 모니터 화면이고 아래쪽은 TV화면입니다. 둘 다 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다중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바꿔주고 적용을 누릅니다. 누르면 디스플레이가 확장이 됩니다.

     

     

    여기서 식별을 누르면 어떤 모니터가 1번인지 2번인지 좌측하단에 표시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확장 옵션에서는 디스플레이의 위치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옯길 수 있습니다.

    설치한 모니터에 맞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확장을 하면 모니터 2개를 하나의 모니터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모니터에서는 영상을 보고 다른 모니터로 웹서핑도 가능힙니다.

     

    집에 남는 모니터가 있으면 이렇게 활용하면 여러개의 작업을 하는데 좀 더 쉬어집니다. 물론 2대 뿐만아니라 3대 4대 등등 더 연결이 가능힙니다.  듀얼모니터 기능을 활용해서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