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원격제어하기 TeamViewer 스마트폰으로 원격 휴대폰으로 원격을 하자!

    728x90

    원격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이번에 소개할 것은 바로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원격제어는 말그대로 내가 직접 컴퓨터를 만지는게 아니라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컴퓨터를 조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에는 유료인 프로그램도 있지만 제가 소개드릴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IOS와 안드로이드 에서 전부 원격제어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TeamView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TeamViewer


    팀뷰어 홈페이지


    http://www.teamviewer.com/ko/





    사이트에 접속해서 팀뷰어 최신버전을 다운 받으신 후에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할 때는 이렇게 해주시면 되고 동의를 누르시면 알아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개인용 / 비상업용 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돈을 내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제부터 각 메뉴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원격제어 허용 밑에 있는 귀하의 ID는 말 그대로 팀뷰어를 설치한 이 컴퓨터의 ID입니다. 비밀번호는 이 컴퓨터에 원격접속을 허용하기 위한 비밀번호 이고요. 그러면 이러한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어?, 그러면 비밀번호가 알려지면 내 컴퓨터가 위험해 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떠올라도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비밀번호는 팀뷰어를 재시작 할 때마다 비밀번호는 변경이 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개인비밀번호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개인 비밀번호는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즉, 내가 이컴퓨터에 개인비밀번호를 1234라고 설정할 경우 일반 비밀번호를 모르더라도 원격제어를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원격 컴퓨터 제어는 파트너ID를 입력하신 후에 원격제어나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팀뷰어에 로그인을 하시면 자신만의 원격제어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보시다시피 저는 이미 팀뷰어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많은 목록이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함으로써 얻게되는 장점은 아무래도 이렇게 원격제어 컴퓨터를 추가할 수 있는것이죠. 이렇게 컴퓨터를 추가하게 되면 컴퓨터 ID를 일일이 칠 필요도 없고 개인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면 팀뷰어가 껴져있을 때 언제든지 어디서나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원격제어를 해보도록 합시다. 원격제어는 컴퓨터로 할수도 있고 IOS도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도 가능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로 원격제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TeamViewer라는 어플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팀뷰어 어플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이렇게 간단하게 소개를 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이제 컴퓨터ID를 입력해 주신 후에 비밀번호까지 입력해 주시면 원격 제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원격제어를 시작하면 마우스 사용법을 알려주게 되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컴퓨터를 제어하게 됩니다.




    팀뷰어를 이용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보면 마치 진짜 컴퓨터 화면을 보고 있는 것 같죠? 이렇게 원격 제어 어플을 이용하면 남의 컴퓨터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고쳐 줄 수도 있습니다. 이 팀뷰어와 WOL(Wake On Lan)기능을 잘 조합하시면 꺼져 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킨 후에 스마트폰으로 제어도 가능합니다. 이것 말고도 IOS의 Airvideo를 이용하면 애플기기에 원하는 동영상을 넣을 수 있으며 나의 컴퓨터를 일종의 작은 나만의 서버로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원격 프로그램인 팀뷰어를 알아 보았습니다.   


    Written By Not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