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RC H36 미니드론 리뷰

    728x90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바로 JJRC의 H36이라는 미니드론입니다. 요즘 드론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요즘에는 저렴한 드론도 나와서 호기심에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 국내와 가격은 큰차이가 없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시 추가 배터리가 2개가 있어서 알리익스프레스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2만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게 되면 배터리 문제 때문에 Turkey Post로 오게됩니다. 배송은 약 한달정도 걸립니다. 


    JJRC H36 미니드론 리뷰


    중국에서 온 JJRC H36 입니다. 포장은 박스 테이프로 감겨져 있습니다. 



    H36 드론 박스입니다.



    뒤쪽도 드론 모습이 있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H36 드론의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플라스틱 박스안에 있는 드론이 가장 먼저 눈에 보이네요.



    구성품은 이렇게 있습니다. H36 드론, 컨트롤러, 배터리 3개, 예비 프로펠러 4개, 배터리 충전기,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H36 드론입니다. 각 프로펠러마다 프롭가드가 있어서 벽에 부딪쳐도 안전하게 날릴 수 있습니다. 



    뒤쪽에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배터리와 연결하는 커넥터가 있습니다.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없어서 배터리를 연결하면 바로 켜집니다



    컨트롤러입니다. 왼쪽 스틱은 스로틀과 드론 회전방향을 조절하며 우측 스틱은 전진, 후진,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그 외에도 헤드리스 모드, 리턴 투 홈, 민감도 설정, 360˚ 회전, 미세조정(트림)도 가능합니다.



    건전지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배터리 충전기와 여분의 프로펠러입니다. 



    드론에 리튬 폴리머 배터리 3개 입니다.  3.7V에 용량은 150mAh 입니다. 배터리 하나당 약 5분간 비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USB 포트를 통해서 합니다. 충전 중이 아니거나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기에서 빨간 빛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배터리를 연결해서 충전을 하면 충전기에 불빛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충전시간은 대략 30분 정도입니다.



    드론 뒤에 배터리를 넣어주고 커넥터를 연결해 줍니다. 



    커넥터를 연결하면 바로 드론에 불이 들어옵니다. 



    드론을 켜고 컨트롤러를 켜도 바로 조종할 수 없습니다. 조종을 하기위헤서 드론과 컨트롤러를 연결해야 하는데 왼쪽의 스틱을 위로 끝까지 올렸다가 내리면 드론과 컨트롤러가 연결됩니다. 아마도 이런과정을 거치는 이유가 스틱이 아래로 위치하지 않으면 갑자기 드론이 움직여서 사람이 다치거나 드론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과정을 거치는 듯 합니다. 



    스틱을 위로 올렸다가 내리면 빠르게 깜박거리던 드론의 불빛이 깜빡이지 않습니다. 



    스틱을 위로 올리면 드론의 모터가 회전하게 되고 어느정도 올리면 드론이 위로 뜹니다. 





    드론을 날려보습니다. 처음 조종할 때에는 쉽게 조종이 되지않았는데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드론을 움직이는게 재미있습니다. 드론의 방향이 달라지면 내가 보는 방향과 드론이 보는 방향이 달라서 조종이 어렵지만 계속하다보니 꽤 괜찮게 조종이 가능합니다. 


    또한 헤드리스 모드를 이용해서 방향에 상관없이 내가 보는 방향으로 조종할수 있고 한바퀴 돌기같은 것도 버튼하나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턴 투 홈 기능도 있는데 이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실내에서 사용해 보았는데 처음 위치로 돌아오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돌아오지 않고 자꾸 부딪혀서 샐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고 실외에서 멀리날렸을 때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드론의 LED가 천천히 깜박이는데 이 때 헤드리스 모드와 리턴 투 홈기능을 쓸 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또한 비행시간이 5분 내외로 짧은데 이건 여분의 배터리가 있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