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10] 샌드박스 기능 활성화하기 (Windows Sandbox)

    728x90

     

    윈도우10에서부터는 윈도우 샌드박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가상머신인데 이 가상머신에 기본적으로 윈도우가 설치되어있어서 윈도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윈도우안에서 또 윈도우를 실행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윈도우 샌드박스를 잘 이용하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머신이기 때문에 샌드박스에서 실행하거나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은 실 윈도우에 영향을 줄 수가 없습니다. 이런 점을 활용하면 의심되는 파일이나 바이러스로 보이는 프로그램같은 건 샌드박스에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윈도우 샌드박스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먼저 설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에서 샌드박스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이를 활성화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검색

    윈도우 샌드박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을 통해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

     

    제어판 화면
    제어판 - 프로그램

    제어판에서는 프로그램을 클릭한 후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면 됩니다. 

     

    Windows 샌드박스 기능 활성화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Windows 샌드박스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실행한 후에 아래로 스크롤하면 Windows 샌드박스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박스가 해제된 상태인데 체크박스를 눌러서 활성화해줍니다. 그 다음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Windows 샌드박스에 필요한 필수요소를 설치한 후에 재부팅이 됩니다. 

     

    샌드박스 검색

    재부팅을 하고나면 시작메뉴에서 Sandbox를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앱이 나옵니다. 

     

    윈도우 샌드박스 실행 모습

    샌드박스를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했을 때의 환경으로 실행이 되고, 샌드박스를 종료하면 센드박스 안의 파일들은 모두 삭제됩니다 .다시 실행하면 윈도우 초기 상태로 실행됩니다. 

     

    마치 일회용 윈도우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이 윈도우 샌드박스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테스트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