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프로그램 애니데스크(AnyDesk) 오른쪽 쉬프트 입력안되는 문제, 한/영 전환 안되는 해결

    728x90

     

    원격제어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팀뷰어 말고도 애니데스크라는 원격제어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팀뷰어와 마찬가리로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이 애니데스크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오른쪽 시프트(Shift) 키가 먹히질 않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콜론(:)이나 큰 따옴표(") 같이 시프트 키를 눌러야 입력되는 문자들을 불편하게 왼쪽 시프트 키를 이용해서 입력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한영전환이 안되는 문제 등 각종 키보드 관련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방법을 찾아보아쓴데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원인은 윈도우의 입력기가 한글로 설정되어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그러므로 입력기를 영어로 바꾸면 손쉽게 해결이 됩니다. 

     

    입력기(IME) 변경 

     

    입력기 변경은 원격제어를 하는 컴퓨터에서 변경해주면 됩니다. (원격제어를 당하는 컴퓨터 X)

     

    입력기 변경하기

    작업표시줄 우측을 보면 현재 사용 중인 입력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데스크에서 오른쪽 시프트가 입력되지않는 문제는 입력기가 한글로 되어있어서 발생하는 문제로 이 입력기를 영어로 변경하면 해결이 됩니다. 

     

    입력기를 영어로 변경

    입력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인 Win + Space키를 눌러서 입력기를 영어로 변경하면 됩니다.

     

    입력기를 영어로 바꾸고 애니데스크에서 확인해보면 오른쪽 시프트 키도 잘 입력됩니다. 

    해외에서는 키보드의 모든 특수 키 왼쪽 Ctrl + Win + 왼쪽 Alt + 왼쪽 Shift + 오른쪽 Alt + 오른쪽 Ctrl + 오른쪽 Shift를 입력해서 해결되었다고는 하는데 정확히는 IME(입력기) 문제였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서 한글입력기같은건 아직 제대로 지원이 안되는 듯 하네요. 어쨌든 입력기를 영어로 변경하면 오른쪽 시프트 키 입력문제는 해결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