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새로 설치 수행하기

    728x90

    서론

    엔비디아(nVidia)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엔비디아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ce Experience)를 이용하면 손쉽게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때, 드라이버 꼬이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이전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완전히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새로 설치 수행" 옵션을 사용하면 이전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깔끔하게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래픽 카드 드라어버 다운로드 

    우선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

    사용자 지정 설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면 "빠른 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 메뉴가 생깁니다. 여기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클릭해줍니다.

     

    새로 설치 수행

    새로 설치 수행 메뉴

    사용자 지정 설치를 클릭하고 나면 위 사진과 같이 새로 설치 수행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설명을 보면 "새로 설치는 모든 NVDIA 설정을 기본 값으로 복구하고 작성한 모든 프로파일을 제거합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새로 설치 수행 체크

    위와 같이 새로 설치 수행에 체크를 하고 설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드라이버 재설치 중

    새로 설치 수행을 하면 기존의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는데 기존의 드라이버가 꼬이거나 새로 설치하고 싶다면 위의 방법으로 새로 설치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