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모드 사용하기

    728x9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윈도우 10 에서 2022년 6월 15일에 지원이 종료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엣지 브라우저 설정 

    엣지 브라우저 설정 진입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엣지를 실행한 후에 우측 상단에 점 3개 메뉴를 클릭한 후에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엣지 브라우저 설정 페이지

    설정 페이지에서 좌측에 기본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서 기본값을 허용으로 변경해줍니다.

     

    허용을 클릭하여 값을 변경해 줍니다. 

     

    허용으로 변경하면 브라우저를 다시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 줍니다. 

     

    Internet Explorer 모드 사용하기 

     

    이제 엣지 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를 열어보면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다시 로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실행한 모습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실행하면 주소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지원 종료일이 2022년 6월 15일 까지이고 윈도우 11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설치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옜날에는 IE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액티브 X 때문에 짜증나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점점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니 시원하면서 섭섭하기도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