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DDNS 설정/등록하기

    728x90

    서론 

    오늘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DDNS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DDNS란 Dynamic Domain Name System 의 약자이며 주기적으로 IP가 변하는 유동IP일 경우 IP 주소가 계속 바뀌어 외부접속이 어려우나 DDNS를 이용하면 IP가 변해도 외부에서 쉽게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우리가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주소는 도메인 주소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www.naver.com 과 같이 이런 주소가 도메인 주소입니다. 이 도메인 주소를 DNS 서버에 요청하면 DNS 서버는 IP주소를 반환하게 되며 브라우저는 이 IP주소를 통해 인터넷이 가능해 집니다. 

     

    여기서 IP주소가 바뀔 때마다 DNS 서버에 도메인 주소와 변경된 IP 주소를 매칭시킬 수 있다면 IP주소가 바뀌어도 도메인주소만 알면 우리는 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DDNS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페이지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192.168.0.1 을 입력하게되면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설정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데 따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admin 입니다. 

     

    만약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을 참고해보세요.

     

    공유기 무선 채널 바꾸기 공유기 와이파이 느리거나 끊길경우

    공유기 무선 채널을 바꾸어 보자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무선 속도가 저하되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무선 속도가 저하되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 여러개의 무선들

    note0913.tistory.com

     

    로그인을 성공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괸리도구를 클릭해줍니다. 

     

    시스템 요약 화면

    관리도구를 클릭하게되면 시스템 요약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전반적인 시스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DNS 설정을 위해서는 좌측에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해야 합니다. 

     

    DDNS 설정 페이지

    좌측에 고급 설정 - 특수기능 - DDNS 설정 순으로 클릭하면 DDNS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DDNS 설정

    DDNS 설정 페이지에는 호스트 이름과 사용자 ID 입력칸이 있습니다. 

    호스트이름에는 원하는 호스트 이름을 입력하고 사용자 ID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이피타임의 DDNS 주소는 호스트이름.iptime.org 가 됩니다. 

     

    DDNS 등록 완료

    DDNS 등록 버튼을 누르게 되면 호스트 이름이 중복되지 않거나 별다른 문제가 없으면 위 사진과 같이 접속상태에서 정상 등록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DDNS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외부 네트워크에서도 쉽게 공유기로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